^^^▲ "MEDICAL ACUPUNCTURE" 에 소개된 기사 중 일부^^^
전세계 25개국 의료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고려수지침, 서금요법"의 효능이 또 한번 재확인 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세계적인 유럽 의학전문잡지 "MEDICAL ACUPUNCTURE" 2009년 1월호에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박규현 교수 외 3명이 연구한 논문이 게재된 것.

박규현 교수 등이 연구한 논문은 "고려수지침, 서금요법을 활용하여 편두통 환자의 증상 완화"에 관한 것으로 "고려수지침, 서금요법"이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고 있다.

"MEDICAL ACUPUNCTURE"誌는 유럽의 여러 국가에서 침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의사들에 의해 발행되는 의학전문잡지로 침구에 관한 우수한 논문들을 싣고 있다.

한편 지난 1971~75년에 걸쳐 유태우 회장에 의해서 세계최초로 창안된 고려수지침(KORYO HAND ACUPUNCTUER)은 "손은 인체의 축소판"이라는 원리로 손만을 치료대상으로 수지침, 서금요법으로 약한 자극을 주어 전신의 질병을 예방, 관리, 치료하는 한국 고유의 의술로 국내에서는 400여만명의 수지침을 연구 또는 사용하고 있으며 정규회원으로 등록된 인원만도 20만명에 이른다.

또 전국에서 "새마음봉사단"을 비롯한 각 지회별로 300여 수지침‧서금요법 자원봉사단체가 이웃들에게 수지침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국민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국과 일본, 독일, 오스트리아, 캐나다, 남미 등 전세계 25개국 의료인들이 수지침을 적극 연구, 시술하고 있으며, 수지침 교재 또한 전세계 8개 국어(영어, 일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페르시아어)로 번역돼 이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