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우리들의 변화된 마음으로 경이로운 세상을 열고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 한 시간을 하루처럼, 하루를 한달처럼, 한달을 일년처럼, 일년을 평생같이 시간을 아끼고 노력하면, 대우주와 자연과 세상이 주는 모든 풍요를 즐기며, 모두가 한마음 하나 되는 새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선한 마음의 사람들이여!

마음의 눈을 크게 뜨지 않으면 우리들은 어느새 죽음에 이를 것입니다. 어려움을 이겨낼 용기와 노력이 없으면 영원한 세계로 갈 수가 없습니다.

새로운 세계는 율법(律法)이 지배하는 세상이 아니라, 마음의 법(善道)이 스스로를 다스리고 지켜가는 세상이며, 윤리(倫理)와 도덕(道德)에도 어긋나지 않는 질서와 조화의 세상입니다.

우리들의 변화된 마음으로 새로운 선의 세계를 만들 수 있을 것인지, 아니면 지옥으로 치닫는 물질만능주의의 행진을 계속할 것인지는 우리 모두의 과제입니다.

사랑하는 우리들의 후손에게 물려줄 세계는 서로 사랑하며 섬김과 나눔이 있는 가장 사람다운 사람들이 살아가는 선(빛)의 세계이어야 합니다.

세상은 항상 새로운 세기를 맞습니다. 우리 모두가 변화된 마음으로 함께 노력한다면 다가올 21세기는 그 동안의 전쟁, 기아, 가뭄, 질병, 환경재해(생태계 파괴, 환경오염, 핵 위험), 천재지변 등 여러 재앙들을 극복할 수 있으며, 과학과 정보통신의 급속한 발전으로 2030년경이면 지구의 모든 인류는 하나가 되어 진정한 사랑과 평화와 자유를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