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혼돈 속에서도 방황하는 사람들을 위해 묵묵히 소리 없이 봉사하고 진정한 마음의 사랑과 평화와 자유를 나눠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해 온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분들은 창조주의 위대함을 대자연에서 발견하고 창조주 앞에서는 너무나 보잘 것 없고 나약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깨닫고, 겸손하게 하루하루를 감사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 공동체의 질서와 조화를 위해 다른 사람들의 죄와 세상의 죄를 대신하여, 창조주께 속죄의 기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지구의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는 사람들, 사람들의 인권보장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 사회 정의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 가난하고 약한 자의 편에 서는 사람들,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는 사람들, 민주화를 위해 몸 바친 사람들, 사람들의 건강과 유익함을 위해 연구하고 가르치는 사람들, 현업에서 맡은 바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사람들 이 모두가 소중한 사람들입니다.

이 세상이 지금도 존재하는 것은 바로 이런 분들의 희생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지구와 인류의 미래는 희망적인 것입니다.

창조주께서도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자기희생의 삶"을 제일 큰 덕목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이 깨끗한 사람들, 가난한 사람들, 슬퍼하는 사람들, 온유한 사람들, 자비를 베푸는 사람들, 옳은 일에 굶주리고 목마른 사람들, 평화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 옳은 일을 하다가 박해를 받는 사람들, 사랑으로 모든 것을 감싸 안으며 희생하는 사람들, 이 모두가 이 세상의 큰 행복을 만들어 내며 소리 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