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시약 개발 및 임상시험, 신약개발지원 서비스 업체 바이오코아는 오는 16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국제 의료 기기 박람회(MEDICA 2005) 에 참여한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전세계 62개국 4,000여 업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의료 기기 박람회로서 이 달 16일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열리게 된다.

국내에서는 바이오코아를 비롯한 100여개의 의료 관련 업체들이 참여하여 세계인들에게 국내 의료 기술 및 서비스를 소개한다.

국내 생동성 시험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코아는 줄기세포 연구 발표와 관련하여 유전자 기술인 DNA chip과 단백질 chip을 이용한 진단 기술 및 시스템과 신약 후보군 개발요소 등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바이오코아 이경률 대표는 “약 40여년간 세계 의료 기기 시장을 선도해온 전문 박람회에 참여함으로서 바이오코아의 사업 영역을 넓히고, 우수한 기술을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이오코아는 (재)서울의과학연구소에서 독립된 기업으로 식약청으로부터 국내 최초로 GLP(Good Laboratory Practice 우수실험실운영기준)인증 받았으며 생명공학 관련 진단키트 "ISO13485:2003", "ISO9001:2000"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어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