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 이세중)는 20일 사랑의열매 회관 1층(서울 중구 정동 소재)에서 "나눔정보연구센터"개소식과 함께"국내외 나눔문화의 경향과 이슈"를 주제로 개소식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

"나눔정보연구센터"는 앞으로 "모금 배분 욕구조사, 모금 서비스 개발연구, 배분사업 평가체계 개발연구, 연구용역사업" 등의 조사연구사업과 국내외 주요 복지 관련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을 제안할 것이다.

또, 정보자료실을 통해 연구자 및 일반을 위해 나눔관련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국내외 유관단체와의 교류협력, 워크샵,세미나,포럼 개최는 물론, 모금 배분 및 사회복지 관련 단행본, 정기간행물 등을 출간해 나눔문화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이날 개소식에서 이세중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나눔정보연구센터는 체계적인 조사와 연구를 통해 우리 나눔문화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사회복지 실무자와 기부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쌍방향 참여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에는 한명숙 열린우리당 상임중앙위원, 정철범 대한성공회 서울교구장, 고경화 한나라당 의원, 최열 환경재단 상임이사와 기부자 대표로 민경춘 삼성사회봉사단 상무, 장재호 현대 기아자동차 기획총괄본부 전략기획실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