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지난 1995년부터 시작된 보건의료기술R&D 지원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한 연구자의 이해를 높이고, 연구자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워크숍을 오는 10월 20일~21일 양일간 양평대명콘도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보건의료기술R&D 지원사업의 시행부처인 보건복지부(장관 김근태)와 관리기관인 진흥원 그리고 참여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직접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다양한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진흥원은 사업구조개편 등 2006년도 R&D사업추진방향과 연구자 누구나 참여 가능한 R&D기획, 가산점 도입확대 등 평가체계의 변화, 연구비 조기지급, 알기 쉬운 연구비사용 안내책자 발간 등 연구자중심의 관리제도 개선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자의 성과 발굴과 홍보활용, 연구비 사용의 투명성 제고, 고객편의 시설 확충의 어려움 등에 대하여 연구자들로부터 협조를 구할 계획이다.

그 밖에 R&D관리규정의 개정에 따른 연구자의 인센티브, 연구실 안전관리비, 과학활동비 등에 대한 소개와 연구자의 소리를 듣는 시간을 마련하여 연구수행 중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한 정헌택 교수(원광대학교), 안순길 연구원(종근당), 함기백 교수(아주대학교), 문무성 소장(재활공학연구소)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다음 날에는 김화중 前보건복지부장관과 유호영 대통령 직속 의료산업선진화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 기획부단장의 특별강연도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