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 제제의 품질, 안전성 유효성 평가, 등의 관련정책을 담당하는 식약청 생약평가부장의 개방형직위가 공개 모집에 들어갔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30일 3급 상당에 이르는 보건연구관과 계약직(2년 계약)의 생약평가부장 모집을 공식 공고했다.

생약평가부장은 한의학(본초학), 한약, 의학, 약학, 생물학, 독성학을 전공한 관련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로 공무원 또는 민간근무 연구경력 7년 이상인 자, 관련분야 근무 연구경력 4년 이상인자이거나 관련분야 4년 이상 근무한자로서 과장급(4급 상당) 경력이 있는 연구관이면 응시가 가능하다.

또 관련분야 3년 이상 근무 연구한자로서 민간기업 또는 연구소의 부장급(또는 이에 상응하는 직위) 경력 3년 이상인자, 정부출연기관 책임연구원 이상 또는 대학의 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부교수 이상이면 응시할 수 있다.생약평가부장은 한약 및 한약제제의 품질, 안전성 유효성 평가 및 관련 정책 수립, 대한약전 및 대한약전 외 한약규격집의 생약규격관리, 한약 등의 유해물질(중금속, 잔류농약 등) 안전기준 관리, 생약평가분야 기본사업, 주요사업 기획, 연구 평가 및 자원총괄 관리운영, 국내외 생약 관련분야 협력 체계 구축 등을 관장하게 된다.

선발은 형식요건 심사합격자에 한해 서류심사, 면접시험 등을 통해 전문가적 능력, 전략적 리더쉽, 문제해결 능력, 조직관리 능력, 의사전달 능력 및 협상능력 등의 검증을 거치게 된다.

응시 원서 교부는 10월 11일부터 20일까지며 시험 일시와 장소는 10월 중에 개별통보 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문의는 식약청 혁신기획관실(02-380-1609)이나 홈페이지 WWW.KFDA.GO.KR)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식약청은 이와함께 3급 또는 보건연구관(3급 상당)과 계약직의 영양기능식품본부장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