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연구비관리시스템(연구비카드제)에 대한 전국 순회설명회를 개최키로 했다.

설명회는 오는 15일(수) 서울·경기·강원지역을 시작으로 16일(목) 충청·호남지역, 17일(금) 영남지역 순으로 연구기관 및 연구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연구비카드제의 개념, 연구비카드의 사용방법, 연구비카드제 전산시스템 운영 개요, 비목별 세부정산지침 등에 대한 설명과, 협약과제관리, 협약과제 등록 및 수정, 예산대비 사용실적현황, 사용실적보고, 카드발급신청서 및 카드사용자 등록 등 사용자의 입장에서 연구비관리시스템의 실제화면을 단계별로 구현하면서 진행하는 동시에 질의·답변도 있을 계획이다.

또한, 연구비관리시스템에 대한 사용자의 이해를 돕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연구비 상담 콜 센터 운영, 인터넷·전화 상담 등 다각적인 지원책을 강구할 예정이다.진흥원은 현재 2005년도 상반기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 선정과제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일괄협약을 마치고, 연구기관과 개별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연구비카드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구비관리시스템(www.khidicard.or.kr) 또는 진흥원 연구사업관리본부(연구비 정산팀 2194-7222,7486)로 문의하며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