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소장 어수택)는 6월 1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협력 및 협진병의원 직원 9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교육을 실시했다.

의료 협력 체제의 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은 순천향대병원 CS팀의 사내강사들이 강의를 담당해 친절서비스 마인드 향상, 이미지 메이킹, 직장인의 행동예절, 고객접점의 행동예절을 주제로 각각 30분씩 강의와 간단한 실습을 겸해 효과를 높였다.

강의 참석자들은 “일을 마치고 먼 곳까지 오느라 피곤했지만 그동안 잊고 있던 것들을 다시 한번 상기하는 계기가 되었고, 직장에 돌아가 친절서비스를 행동으로 실천하겠다.”며 뜻깊은 교육에 감사를 표했다.

행사를 준비한 순천향대병원 어수택 진료협력센터 소장은 “CS팀을 운영하면서 쌓은 경험과 전략을 협력 및 협진 병(의)원과 나누고 급변하는 의료시장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을 준비했다.”며 오늘을 계기로 보다 돈독한 협력관계를 쌓아가자고 당부했다.

순천향대병원은 앞으로도 이 같은 교육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며, 조만간 협력병원으로의 방문교육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순천향대병원 심찬섭 원장과 배석운 사무처장, 정양숙 간호부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협렵 및 협진병의원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는 등 높은 관심을 표명했고, CS강사들도 자리를 함께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