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성재 www.nhic.or.kr)은 기존에 운영하던 건강정보코너를 「건강마당」으로 확대 개편해 양질의 건강, 질병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운영되는 건강마당 컨텐츠는 의료 및 보건전문가가 연구한 "의료정보제공시스템 구축방안 연구보고서"를 근거로 추진된 결과물이다.

이처럼 공단은 협력기관에서 수집한 자료를 전문가에 의한 질평가를 통하여 선별 후 질병발생 원인부터 증상, 진단, 재활, 자가관리 및 치료방법까지 세분류별로 구분해 총 89개 항목을 제공한다.

주요내용으로는, ▲건강 및 질병정보, 가입자가 의료기관 이용시 알아두어야 할 의료이용 절차와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의료이용가이드, 자신의 건강을 증상에 대한 질문을 통해 돌볼 수 있는 자가진단프로그램인 ▲스스로돌보기, 국민들이 자주 질문하고 궁금해하는 ▲건강FAQ, 시의적절하고 합리적 의료이용을 유도할 수 있는 ▲전문가칼럼, ▲건강뉴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또한, 그동안 건강검진 실시자에게만 제공했던 서비스에 대해 금년 2월부터는 설문방식을 통해 건강검진 미실시자에게도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건강위험평가(HRA) 이용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nhic.or.kr)에 접속하여 "건강마당" ⇒ "건강위험평가"를 클릭하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비만으로 판정된 가입자에 대하여 별도의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가입자 스스로 자가건강관리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