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은 가입자 편의를 위해 질병위험평가(HRA), 의료이용고충 및 건강상담 등 가입자 보호관련 기능을 강화하는 등 홈페이지를 새롭게 확대 개편했다.

공단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처리 할 수 있는 직장보험료 개인별조회, 지역보험료 부과내역조회, 건강검진확인서 출력, 사업장직원 자격득 상실 조회, 지역보험료 조정신청 등 총44종의 민원서비스 기능을 보강했다.

주요 개편내용은 올바른 건강질병정보를 제공하여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건강정보를 신설 및 보강했으며, 의료이용종합안내서인 ▲의료이용가이드, 자신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자가 진단프로그램인 ▲스스로 돌보기, ▲의학백과사전, ▲건강뉴스, ▲전문가칼럼, ▲건강FAQ 등의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국민과 함께하는 양방향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를 위해 국민참여광장을 신설하고 노인, 장애우 등 소외계층을 보살피는 ▲민원후견인제, 국민의 참신한 제안을 수렴 반영하는 ▲고객제안, 병상의 환우, 가족, 이웃의 건강을 돌아볼 수 있는 건강관련 사연이나 추모글을 엮어가는 ▲건강다솜방을 신설했다. 그 밖에 고객 맞춤 서비스로 어린이에게 친밀감을 줄 수 있는▲어린이건강보험 페이지신설과 외국인 대상으로 정보 제공을 하는 영문 홈페이지를 보강하였으며, ▲사이버홍보관 신설로 국민과 함께한 건강걷기대회, TV광고, 포스터 등 볼거리로 제공하고 많이 찾는 컨텐츠 바로가기 배치 등으로 국민의 접근도를 높이고 참여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개편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정보기술을 활용한 편리하고 유익하며 국민의 사랑을 받는, 국민에게 찾아가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할 것이며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