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는 4월 1일 장충동 소재 서울클럽 한라산룸에서는 염욱 부원장과 어수택 진료협력센터소장 등 교직원과 협력 및 협진병의원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협력병의원과 관계를 돈독히 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마련된 행사는 만찬에 이어 줄기세포치료에 대한 강의, 소화기내시경 및 흉부 X-선에서 놓치기 쉬운 증례 설명, 와미스(WAMIS)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순천향대병원 줄기세포치료센터 소장을 맡고 있는 종양혈액내과 원종호교수가 "줄기세포 치료란 무엇인가?"에 대해 그림과 도표, 사진을 곁들여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어 외과 최동호교수는 "줄기세포의 임상 적용은 가능한가?"를 주제로 세계적인 권위의 학술저널인 스템셀(Stem Cell)에 발표예정인 배아줄기세포에서 간세포 분화에 성공한 자신의 연구 결과를 소개해 큰 관심을 모았다.

소화기내시경 증례는 장재영교수가 10여명의 환자 자료를 소개했으며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어수택교수는 흉부 X-선의 휘귀 증례를 소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우성일(신경정신과장), 최두호(방사선종양학과), 현민수(순환기내과), 이정재(산부인과장), 이성진(안과), 김양기(호흡기알레르기내과), 김태형(감염내과)교수 등10여명의 교수진과 배석운 사무처장, 김연순 간호과장이 자리를 함께 해 협력 및 협진병의원 원장 및 관계자들과 담소를 나누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