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역병원 의무기록 협의회(회장 최행정)는 3월 19일 관동대 명지병원(경기 고양, 병원장 金炳吉)대강당(상근홀)에서 의무기록/정보 분야의 전망과 과제란 주제로 의무기록 학술대회를 갖는다.

명지병원은 “급변하는 보건 의료 환경 속에서 의무기록관리의 방향모색과 의료정보체계의 연구발전을 통한 국민보건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1부에서는 "의무기록/정보 분야의 전망과 과제"란 주제로 이종길 관동대학교 의료원 행정처장의 축사와 기조연설에 이어 홍준현 연세대 보건대학 교수의 격려사와 국제보건기록연맹총회 유치활동에 대한 특별강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일산병원 최행정 의무기록팀장이 "전자서명관리"에 대해 일산백병원의 감효정 의무기록팀장이 "주진단 적합도 향상 활동" 에 대해 각각 발표하고 이어 명지병원 김재영 의료정보팀장이“Hybrid Medical Record 관리방안 사례"에 대해 발표 할 예정이다. 또한 명지병원 김미경 종합고객서비스팀장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한 의료커뮤니케이션에 관한 특강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학술대회 이후 저녁식사도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의무기록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다.

참가문의는 명지병원 의료정보팀(031-810-525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