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구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ICOM)와 국제동양의학회(ISOM) 30주년을 상징하는 로고가 결정돼 그 모습을 드러냈다.

ICOM조직위원회(위원장 경은호)에서 결정된 13회 대구 ICOM대회 로고는 전체적으로 지구.자연.태극의 복합이미지로 자연의 에너지로부터 의학적근간을 모색하고 동양의학의 이미지를 담아내고 있다. 또 비상하는 붓터치라인은 세계의학의 주목을 받도 있는 동양의학의 번영과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의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주황색은 동양의학의 기(氣)를, 청색과 녹색은 번영을 상징하는 색으로서 30주년을 맞이하는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가 새롭게 거듭나는 계기가 되는 기대와 희망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ISOM30주년 기념로고는 동양의학을 세계적으로 공유할수 있는 이미지로 동양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동양의학의 약재와 침등을 모티브로하여 네모를 관통하는 획은 침과 인삼을추상적으로 형상화하는 한편 동양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붓터치 이미지를 사용했다.

또한 심볼의 형을 이루는 네모형태의 이미지를 안정적이고 과학적인 의학의 이미지를 나타냈고, 침의 이미지를 사용한 획은 네모를 관통함으로써 의학의 중심을 이룰 동양의학을 표현했다.

아울러 컬러는 붉고 푸른 것으로 음과 양의 상호작용에 의해 우주만물이 생성하고 발전하는 대자연의 영원한진리를 형상화한 것으로 창조와 발전을 의미한다.

ICOM대회로고 확정과 관련 경은호 조직위원장은 "이번에 확정된 로고는 전세계 동양의학자들에게 한의학이 세계의학으로서의 우수성과 역할을 직.간접적으로 상징하고 있다"고 밝혔다.

13회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 로고는 그동안 ICOM실무집행위원회에서 여러 가지 시안을 놓고 수차례에 걸쳐 토의를 거친 끝에 조직위원회에상정,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확정됐다.

이번에 확정된 대회로고는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대내.외적으로 ICOM대회를 홍보하는데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