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연·원장 양규환 梁奎煥)은 3월 3일 오후 2시 원장 접견실에서 "제2회 바이오안전성 대학(원)생 논문현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바이오안전성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생물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산업자원부의 후원을 받아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최우수상인 산업자원부장관상에는 상장 및 상패, 상금 500만원이,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 상장 및 상패와 각각 3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됐다.

양 규환 원장은 "논문현상 공모, 바이오경진대회 등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교감을 확대하고 생명공학 기술과 사회와의 조화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바이오안전성 논문현상공모전 수상내역은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인 산업자원부장관상은 "유전자변형생물체 이용에 따른 분쟁의 적정한 사법적 해결제도 연구"를 주제로 응모한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석사과정 강한철(26)

△우수상인 생명연 원장상은 "GMO 보도에 대한 미디어 수용자 연구"의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과정 조항민(29)씨

△장려상은 "바이오안전성 레짐 형성의 맥락"의 서울대학교 외교학과 석사과정 김광수(29)씨와 "유전자변형생물체의 안전성 확보에 대한 국제법적 규제"의 경희대학교 법과대학 도형주(27)씨 등 2팀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