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CT사용으로 불거진 양한방간의 논쟁이 감기 포스트-한약 부작용-홍보책자 내용 공방-고소 고발 공식 천명-현장 불법감시라는 극단적 수단으로까지 비화되고 있다.

28일 개원한의협이 언론을 통해 홍보책자의 허구성을 조목모목 비판한데 이어 내과의사회도 맞불작전으로 한의원 불법행위 감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내과의사회 장동익 회장은 28일 모터니요원을 채용해 한의원에서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심전도기, 맥전기, 경혈측정기, 생혈검사기, 초음파, 혈액 및 소변검사기 등 의료기기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 후 당국에 고발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장 회장은 이날 "앞으로 한의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한방의료기기의 객관성과 재현성을 보건당국과 함께 공개 검증하고 결과를 국민에게 소상히 공개할 계획"이라며 "한방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 의료계가 해야 할 목표를 제시한다"고 덧붙였다.내과의사회가 제시한 1차 목표는 모터니요원을 채용, 한의원에서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의료기기에 대한 실태조사와 함께, 언론등에 비과학적인 이론을 앞세워 과대광고를 하거나 환자를 현혹하는 의료인에 대한 형사고발 추진이다.

장 회장은 "앞으로 의료계 전직역이 참여하는 TF팀을 구성하고 이를 반드시 실행에 옮길 것"이라고 경고하고 "앞으로는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등 전면적인 문제제기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과의사회의 이같은 선전포고로 그동안 물 밑에서 대화의 물고를 찾던 양한방간의 화해국면은 상대방 흠집내기 및 고소고발이라는 극단적 충돌의 전기를 맞고 있다.

한편 이와관련 한의협 관계자는 "한의계는 "이에는 이 눈에는 눈"으로 대적할 수 밖에 없는 입장"이라며 "계속해서 왜곡 된 정보로 국민들을 우롱하면 양방 의료계가 그 죄값을 분명히 통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