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이 이르면 4월부터 의학·약학· 등 보건관련학과 대학생과 건강보험심사평가제도에 관심이 있는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건강보험관련 강좌를 개설한다.

심평원은 이를위해 연세대학교 등 20여개대학 보건의료관련학과에서 요청한 건강보험심사평가제도 및 요양급여비용심사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해당 대학 내 특별강좌를 개설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심평원은 강좌 내실화를 위해 건강보험 및 심사평가제도 전반에 대한 표준교육교재를 작성하고 각 학과의 특성에 맞는 교육내용을 부교재로 작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심평원은 이번 강좌를 통해 보건·의료계종사 예정자인 대학생들의 건강보험 심사·평가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 향후 지속적인 산·학 협력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심평원 홈페이지(www.hira.or.kr)를 통해 On-line 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국민·요양기관 교육을 더욱 구체화하고 체계화하여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지향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교육 참가는 홈페이지 및 유관기관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향후 교육생의 요구사항과 특성을 반영해 대상자별 맞춤식 교육으로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라고 심평원은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