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의과대학(학장 · 최상룡) 피부과학 교실(주임교수 · 계영철)은 2월 20일 오전10시 안암병원 8층 대회의실에서 "제 7회 고대의대 피부과 심포지엄 및 워크샵"을 개최했다.

고대의대 피부과학교실이 주최하고 계피부과 김중호(고대의대, 31회)원장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날 행사는 1부 심포지엄, 2부 워크샵 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또한, 고대의대 피부과학교실 계영철 주임교수, 김중호 원장, 전공의, 개원가 피부과 의사 등 12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1부 심포지움에서는 고대의대 손상욱 교수의 "Medical Dermatology Update 2005", 고대의대 김일환 교수의 "Medical Dermatology Update 2005", 고대의대 송해준 교수의 "Photographic Skin Imaging", 연세의대 이혜연 교수의 "Facelift에 필요한 해부학 지식" 등 총 4편의 연제가 발표됐다.

또, 의대 강의실 및 해부학실습실 등에서 진행된 2부 워크샵 에서는 연세의대 이혜연 교수와 고대의대 김일환 교수가 "Cadaver Dissection for Facelift", 고대의대 안효연 교수가 "Close-up photograph", 고대의대 송해준 교수가 "디지털 임상 사진의 관리와 이용의 실제", 가톨릭의대 유동수 교수가 "Wound Closure Techniques"에 대해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날, 계영철 주임교수는 “피부과 의사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와 술기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이번 “심포지움 및 워크샵에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김중호 교우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 고려대 안암병원 피부과 의국 02)920-5365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