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의료공학기업 (주)솔고바이오메디칼(대표 김서곤, www.solco.co.kr)이 미국, 캐나다, 중국 현지에 "솔고헬스케어 대리점"을 설립, 본격적인 해외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지난해 12월, 솔고바이오는 미국 STP America Inc와 "솔고 헬스케어" 대리점 설립 및 물품 공급에 관해 500만불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라 미국, 캐나다에 1차적으로 총 9개의 "솔고헬스케어" 대리점이 정식 오픈한다.

오픈 예정 지역은 미국의 뉴욕, 필라델피아, 애틀란타, 버지니아, 달라스, 라스베가스, LA 그리고 캐나다의 밴쿠버와 토론토이며 이미 2월 초에 솔고 본사 관계자들이 현지 대리점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중국은 먼저 빠른 경제 성장과 함께 웰빙 제품 수요가 가장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심양, 상해 지구를 중심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솔고바이오는 지난 1월 28일 중국 심양 지사 설립 계약을 했고 첫 대리점 오픈을 준비중이다.

미국, 캐나다, 중국 현지 대리점은 국내와 동일한 "솔고헬스케어"라는 브랜드 네임을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에서 40만장 판매고를 올린 온열매트 "천수"를 비롯하여 가정용 저주파와 초음파 의료기, 이온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 용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솔고바이오의 김서곤 대표는 “ 솔고 헬스케어 제품들은 지난 10년간 꾸준한 기술과 디자인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왔으며 다양한 품목의 생활 건강 제품들이 최근 전세계적인 흐름인 웰빙 문화와 코드가 맞아 "솔고헬스케어"의 독자적인 유통망을 해외에서도 구축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솔고바이오는 수술기구, 임플란트, 헬스케어(건강용품)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헬스케어사업은 전국에 140여개의 "솔고헬스케어"홍보관(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김서곤 대표는 “미국과 캐나다 현지에서 솔고 헬스케어의 제품의 기술력과 시장성에 대한 반응이 좋아서 추가적인 대리점 오픈과 수출 계약이 기대된다”고 했으며 “중국의 경우는 비슷한 동양 문화권으로 향후 시장 전망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솔고바이오는 2003년도에 국내에 독보적인 물 전기분해 기술을 가진 벤처 회사 "마이크로뱅크"를 인수, 이온수기 "셀이온"을 개발하였으며 이 제품이 국내외에서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아 국내 유명업체들의 OEM과 수출 실적을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