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실리콘 코팅 방식을 탈피, Pharmaceutical oils과 Acetylsalicylic oils을 침 표면에 도포 처리한 KOMD한방침이 본격 시판돼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 침은 특수방식으로 도포 처리돼 인체에 침투시 거부반응과 이상반응을 최소화 했다는 것이 장점이다.

(주)한의유통사업단은 최근 이러한 침을 본격 판매하고 있다며 식품의약품안전청 허가를 받은 것으로 대한약전에 고시된 의약품 제제를 사용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KOMD한방침은 특수방식을 침 표면에 채택함으로써 항바이러스, 항염증 작용으로 감염예방은 물론 통증과 생체 특이 반응을 억제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의유통사업단에 따르면 Pharmaceutical oils은 시중에서 주로 피부연고제 또는 상처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 물질로 침체 피막 형성에 근본이 되는 오일이라고 설명했다.

또 Acetylsalicylic oils은 주로 아스피린이나 파스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물질로 미생물에 대해 항염증 및 항균작용으로 외부로부터 각종 감염될 수 있는 경로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준다는 것.

특히 침선으로 사용된 임플란트 스테인레스 스틸 초저탄소 316L모델은 침이 인체에 침투시 체내에서 부식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탄소 함유량이 0.03wt%이하가 되도록 만든 금속으로 무자극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침병에는 은도금 처리를 통해 시술자의 손에서 발생되는 각종 미생물 등을 차단하고 침을 비벼도 손 끝에 검은 이물질이 묻어나오지 않도록 했다.

유통사업단은 현재 윤활제 도포방식을 특허 출원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