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및 미래사회위원회(위원장 김용익)는 2005년 1월 21일(금) 10:00~11:30 노무현 대통령 주재로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전략"에 대한 국정과제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청와대 세종실에서 진행될 이날 회의에는 재정경제부 · 보건복지부 · 산업자원부 · 건설교통부 등 관계부처 장차관, 주명룡 대한은퇴자협회 회장, 김승태 (주)펄스엠 회장 등이 참석한다.

고령화 및 미래사회위원회 인구·경제전문위원회 이견직 위원(협성대학교 교수)이 보고할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전략은 보건복지부, 재정경제부, 산업자원부 등 관계부처 협의 및 대한노인회 등 관련 기관·단체의 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마련됐다.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전략은 급속한 고령화에 대비해 고령친화산업을 활성화함으로써 고령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민경제의 지속성장과 이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목적아래 개최된다. 8개 산업부문에 걸쳐 19개 전략품목을 선정하고, 이를 육성하기 위한 추진체계 구축 및 "고령친화산업지원법"제정, 관련 상품·서비스의 표준화, R&D 및 인력개발 지원방안, 고령소비자 보호 등에 관한 기본적 전략과 정부의 향후 정책방향을 담고 있다.

회의결과는 2005. 1. 21(금) 14:00에 청와대 춘추관과 정부과천청사 제2브리핑실에서 브리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