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안암병원(원장 김형규)은 11일 오전 11시 의대 교수주차장에서 고려중앙학원 김병관 이사장, 고대 어윤대 총장, 홍승길 의무부총장, 김형규 안암병원장 등 교직원 및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수연구동 기공식"을 거행했다.

향후 종합적인 연구지원센터의 역할을 담당하게 돼 임상연구의 메카로 떠오르게 될 교수연구동은 연면적 2,800여평, 지상 7층 규모로 2006년 1월 말까지 공사가 진행되고 이곳에 교수연구실 122실, 전공의숙소 34실, 의국 8실, 실험실, 세미나실, 휴게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이날 “이번 공사를 위해 50억이상 쾌척해 주신 김병관 이사장님과 어윤대 총장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연구역량이 배가되어 첨단의술과 선진의학을 구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굳게 믿는다” 고 말했다.

또 어윤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2005년 개교 100주년을 맞이하는 고대가 의학발전 없이는 세계 100대 대학에 진입할 수 없는 만큼 21세기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목표에 부합할 수 있도록 의료원과 의과대학에서도 세계적 수준의 진료.교육.연구 활동을 펼쳐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김형규 병원장도 답사를 통해 “이번 공사로 부족했던 교수연구실이 확보돼 연구 및 교육기능이 강화되고 병상이 증설되어 1,0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거듭 태어나 국내최고의 의료수준, 세계적인 연구성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제2의 도약을 실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암병원은 환자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휴게장소로 활용되고 있는 중앙정원을 리모델링해 향후 의료용품점, 죽 전문점, 편의점, 사진실, 커피 및 제과 전문점, 은행 등을 입점 시켜 환자 및 내원객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