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모든 진료비(약제비)의 전자청구시대를 기념하여 오는 6일(월) 오후 3시부터 보건복지부, 의약단체, KT, 청구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의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료비 전자청구시대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기념행사는 EDI, 디스켓 등 진료비 전자청구가 신설 요양기관 등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기관이 이뤄짐에 따라 전자청구 확대·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보건의료 정보화의 지속적인 유지·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의·약단체와 의·약전문지 관계자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심평원장의 감사패 전달 및 청구소프트웨어 공급업체에 대한 KT의 감사패 전달도 있을 예정이다.기념행사는 심평원 정보통신실장의 전자청구 경과보고, 심평원장의 기념사, 보건 복지부차관의 축사 및 시상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특히 기념식 후에는 보건의료부문의 정보화 마인드 고취를 위해"e-Government 시대의 디지털 마인드"에 관해 KAIST 김성희교수의 특별강연을 실시한다.

심평원은 이번 기념식을 계기로 의·약단체, 전산망관리자 및 청구S/W업체 등과 공동협력, 전자청구제에 참여하고 있는 요양기관에서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최신의 IT기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