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벤처기업인 (주)케이엠에스아이가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영웅문 홍삼성분"이 보건산업 2004보건산업기술대전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차지했다.

이는 식품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주)KMSI의"영웅문 홍삼성분"이 차지, 앞으로 차세대의 신기술 보유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증명해 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웰빙(Well-Being)붐에 맞추어 건강기능성식품들도 대거 출품,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었던 부문이기에 업계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영웅문 홍삼성분"으로 한방의 과학화를 보여준 첫 제품으로 고유원료인 KH204는 한의학 분야에서 남성 음경발기 및 지속 효과가 입증된 천연물을 연구하여 개발한 기능식품으로서 동물실험·독성시험·인체효과 실험 등을 통해 발기부전 환자 및 일반인에게 효과가 있음을 증명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영웅문 홍삼성분"은 대학교수 등 20여명의 연구진에 의해 개발된 것으로 남성의 성기능에 좋은 산수유, 복분자, 홍삼 등 여러 가지의 한방추출물로 제작되어 원기회복이나 건강증진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특히, 이 조성물질은 특허청에서 “식물추출물을 함유하는 발기 촉진 및 유지용 조성물”이란 주제로 특허를 등록했으며 큰 효과가 알려짐으로써 특허청 주최 특허 우수상을 수상했던 경력도 있다.

(주)KMSI의 황성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에 대해 기존 식품들이 직수입 등 서양의학차원에 의존한데 비해 우리 연구소는 동양인 체질에 맞도록 한방의학으로 접근, 연구개발한 것이라 좋은 성과가 있는 것같다고 밝혔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은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 없이 복용이 가능하여 많은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는데, 이러한 병폐를 막기 위해서는 철저한 연구와 고증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소비자들이 안전한 제품을 선별할 수 있도록 이러한 시상식 등이 좀 더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