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27일 8층 회의실에서대한외상학회, 대한응급의학회, 대한임상독성학회, 대한화상학회 등 4개 의학회와 자료협력 및 공동연구 이행에 대한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심사평가원 신언항 원장과 대한외상학회 윤여규 회장, 대한응급의학회 이근 이사장 등 각 학회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할 에정이다.

이번 협약은 외상, 중독, 화상 등 응급을 요하는 질병과 사고에 대한 근거자료를 산출하기 위하여 학회와 심사평가원이 기준설정, 조사분석, 결과배포, 교육홍보 등 제반 관련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 위한 것.

이를 위해 각 기관들이 상시적인 연락 및 실무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자문 및 검토, 통계자료 제공, 공동연구 등을 수행하기로 하였으며 일차로 올해 중에 손상 및 중독에 관한 통계자료집를 공동명의로 발행하기로 하였다.

심사평가원은 향후에도 공동협력의 필요성이 제기되는 모든 전문의학회와의 협약을 적극 검토·추진할 예정이다. 심평원은 이번 협약에는 주로 중증-응급환자들을 다루는 전문의학회들이 참여, 건강보험의 목적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중대한 경제적 위협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것임을 상기하면 그 의미와 중요성 측면에서도 고무적인 일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같은 협력활동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되어 국민의 건강과 질병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와 정보들이 양산되고 의료계와 심사평가원 사이의 협력체계를 긴밀히 하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