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톨릭병원협회 제71차 이사회 겸 가을세미나가 제주도 샤인빌 리조트에서 지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열렸다.

가톨릭병원협회 세미나는 매년 봄, 가을 두 차례 회원병원 간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톨릭 이념 및 의료경영 관련내용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해 오고있다.

이번 가을 세미나는 "조직관리 및 창조경영" 이라는 주제로 삼성경제연구소 강신장 상무 외 5명의 전문가를 초빙, 의료경영과 관련한 내용으로 특강 및 화합의 시간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병원별 평가준비 등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산하 30여 회원병원에서 190여명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에 앞서 개최된 한국가톨릭의료협회 정기 이사회에서는 한국가톨릭의료협회 출범의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승인과 협회 수익사업추진 등 의제들을 가결시켰다.

가결된 내용은 지난 6월 가톨릭의료인이 공동으로 추진해온 "한국가톨릭의료협회"출범안이 한국천주교중앙회 주교회의에서 승인되어, 출범과 관련한 정관제정 및 심의, 법무적 검토, 법인화업무 등 후속업무와 가톨릭의료인(가톨릭병원협회, 가톨릭의사협회, 가톨릭간호사협, 가톨릭약사협)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사업계획수립과 추진을 합의했다.

또, 협회보험사업과 관련 조속한 시일내 회원병원의 보험담당팀장 및 실무자 보험업무 워크샵 과정을 거친 후 추진키로 합의하였으며, 신용카드 VAN사업자 협회공동 선정 사업에 관해서는 조속히 후속업무를 추진·협조하기로 했다.

협회정기총회는 2005년 2월 중 실시하며 예산안, 사업계획안, 의료협회출범안 등의 의제를 심의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