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의료봉사단은 10월 16일(토) 덕우라이온스클럽과 합동으로 광명시 철산2동에 소재한 보훈회관에서 제33차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호흡기내과, 내분비내과, 신경외과, 안과, 산부인과, 방사선과, 치과 등 7개 진료과에 의사6명, 간호사 10명, 진료지원 및 행정인력 22명 등 총 38명이 참석하였으며 덕우라이온스 클럽45명, 일본 고가라이온스 클럽 회원 8명, 광명시 재향군인회 여성회원 25명도 함께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의료봉사는 무료진료 소식을 전해들은 보훈대상자들과 그 가족, 지역주민들이 몰려 오후 시간동안 진료인원 211명에 진료건수 338건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한편, 의료봉사를 시작하기 전 갖은 식전 행사에서 신원한 병원장은 전세계 193개국에 지회를 두고 있는 국제라이온스협회로부터 "지도력 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국제라이온스협회에서 시상하는 상중 봉사와 헌신을 많이 한 회원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특별상으로 354 복합지구 한규봉 의장이 이태섭 국제 라이온스클럽협회장을 대표하여 시상하였다.

의료봉사가 끝난 후 고가라이온스와 덕우라이온스클럽은 어려운 이웃들의 수술비 지원을 위해 병원 측에 300만원을 기탁하였다.

또한 김윤태 전 덕우라이온스클럽 회장은 부인이 현재 유방암으로 투병 중인데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의 후원금을 기부했다.

덕우라이온스클럽과의 합동의료봉사는 이번이 13번째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