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암병원은 9월 21일 홍승길 의무부총장, 김형규 안암병원장, 임혜자 일일수술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일수술센터(Day Surgery Center)를 개소했다.

당일 수술 후 퇴원하는 환자를 위한 일일수술센터가 개소됨에 따라, 환자는 수술에 필요한 검사를 사전에 마치고 수술 당일 병원에 도착, 오전에 수술을 받고 안정을 취한 후 바로 퇴원 할 수 있게 됐다.

김형규 병원장은 “그 동안 간단한 수술로 입원을 해야 했던 까다로운 절차가 대폭 축소돼, 환자의 편의와 경제적 부담절감 등을 도모할 수 있고, 병실 회전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환자와 병원 모두에게 유익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임혜자 일일수술센터장은 “환자는 입원으로 생기는 시간적 낭비를 줄여 빠른 시간 내에 정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료비도 절약할 수 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통원수술이 가능한 질병으로는 ▷사시(안구 조절근 교정수술), ▷백내장(변성수정체 제거 후 인공수정체 삽입수술), ▷눈물관협착증(카테터 삽입술), ▷난청(고막이식술), ▷편도선염(절제술), ▷갑상선종양(절제술), ▷탈장(복막외적 탈장복원술), ▷유방암(절제술), ▷무릎십자인대파열(관절경 재건술), ▷손이 저리는 손목터널증후군(관절경 절제술), ▷요실금(늘어진 방광경부를 복벽이나 치골에 붙들어 매는 치료술), ▷전립선 비대증(절제술), ▷탈모 이식술(탈모증환자에게 머리를 이식하는 수술)등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