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대 분자생명과학부 BK21사업단(단장 채치범,蔡治範)에서는 생명과학 비전공자를 위한 "2004 바이오 포럼-바이오와 융합기술"을 개최한다.

21세기를 여는 화두로서 이미 일반인에게도 친숙해진 생명과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생명과학-의학-공학간의 학제간 융합적 탐구와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 포럼은 15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7차례 격주로 저녁 7시부터 2시간가량 포항공대 생명공학연구센터 강당에서 열린다.

21세기 획기적인 발전이 예상되는 생명과학과 의공학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기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15일 김선일 한양대 의대 교수의 "우리나라 의공학 현황과 발전방향"을 시작으로 국내외 유명 생명과학-의학-공학계 인사들이 주제발표를 한다.

이 포럼에는 포항공대 교수, 연구원, 학생뿐 아니라 관심있는 일반인들의 참석도 가능하며, 인터넷(www.postech.ac.kr/bioforum/)에 사전 등록하면 강연자료 등 포럼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포항공대 분자생명과학부는 2002년부터 이 포럼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 포럼을 바탕으로 메디칼엔지니어링, 바이오엔지니어링, 바이오피직스, 바이오인포매틱스 등 다양한 학제간 교육-연구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