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23일 중앙심사평가조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심사지침 5항목을 신설하였다.

이날 결정된 심사지침은 총 5개 항목으로 약제 1항목, 검사료 1항목, 처치 및 수술료 3개 항목이다.

신설된 심사지침은 ▷Leucovorin Ca. (품명: 레스큐보린주 등)의 투여용량에 대하여, ▷메니에르병 진단시 시행하는 탈수검사의 준용 수기료, ▷척추관협착증에 신경감압목적으로 시행한 척추후궁절제술 수가산정방법, ▷GDC(Guglielmi Detachable Coil) 인정기준 중 뇌혈관색전술 실패의 개념에 대하여, ▷외상에 인공피부(품명: Terudermis등) 를 이용한 graft시 수기료 산정방법이다.

이번에 공개된 심사지침에서는 전이성 직장·결장암에 캠푸토 또는 엘록사틴에 5-FU·Leucovorin 을 병용한 3제 항암요법시 leucovorin의 고용량 투여를 인정하도록 하였고, 청력검사를 이용한 탈수검사 및 외상에 인공피부를 이용한 이식의 준용 수기료를 정하였다. 또한 척추관협착증에 신경감압 목적으로 시행한 척추후궁절제술은 구간당으로 인정토록 하였으며, 뇌혈관색전술시 실패의 개념은 불완전 실패도 포함하는 것으로써 시술도중에 체내에 유치되지 않고 제거된 detachable coil도 포함하도록 하였다.

8월분 심사지침은 오는 9월 1일 진료분부터 적용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