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의대 길병원(병원장 신익균)은 12일 병원 본관 12층 강당에서 전체 진료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2004 신진교수 의학연구비 지원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가천의대 길병원 소속 진료교수들이 제출한 연구계획 가운데 우수 연구과제를 선정, "신진교수 의학연구비 지원"인증서를 수여한 것.

이번에 제출된 총 29편의 연구계획 가운데 임상의학분야 10명(내과 백한주 교수"베체트병 환자에서 sulfasalzine의 효과에 대한 무작위, 이중맹검 연구"등)과 기초의학 분야 2명(기초학교실 박재원 교수 "심일열 말라리아 발병 과정에서의 각 싸이토카인의 상호작용 분석에 관한 연구"등)등 모두 12명의 교수가 인증서를 받았다.

인증서 수여에 앞서 가천의대 길병원 교수 연구비심사위원회(연구부장 차한)는 지난 4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체 진료교수를 대상으로"2004년 신진교수 의학연구비 지원 대상 연구과제"를 공모, 엄정한 심사를 거쳐 12건의 연구과제를 최종 선정했다.인증서를 받은 교수들에게는 연구과제 1건당 400만원의 연구비를 병원 측이 지원한다.

한편, 가천의대 길병원은 젊은 교수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수준 높은 연구 노력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연구계획서를 공모, 우수과제로 선정된 교수들에게 지속적으로 연구비(신진교수 의학연구비)를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