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의료공학기업 ㈜솔고바이오메디칼(대표 김서곤, www.solco.co.kr)이 산업자원부의 "04년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ATC)"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Advanced Technology Center, ATC)란, 산자부에서 지정한 세계일류상품이나 시장점유율 세계 10위권 이내의 상품을 생산하는 업체들 중 우수 과제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 지원하는 것이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주요 생산품목인 정형외과 임플란트인 척추 고정장치로 지난 2001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바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다수의 국책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인체 매식기기 및 수술기구 제조기술의 연구"에 관한 기술력과 발전성을 인정 받아 "우수제조기술연구센타(ATC)"로 선정됐으며 앞으로 5년간 연간 3~5억원씩 연구비와 핵심연구인력에 대한 인센티브 등을 지원 받는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의 김서곤 대표는 “이번 우수제조기술센타로 선정된 것은 당사가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제조 분야의 국내 선도 기업임을 인정 받은 동시에 향후 세계 10권 이내로 진입할 수 있는 사업성을 인정 받은 것 ”이라며 “앞으로 세계 10위권에 속하는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생산을 위하여 지속적인 연구 투자를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자부는 일정수준이상의 매출액과 R&D투자 등 엄격한 자격요건과 기술평가를 통해 솔고바이오메디칼 외에 총 32개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올해에 128억원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