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병원장: 임근우 교수)은 QI 파트 주최로 지난 5월 15일과 22일 두 차례에 걸쳐 산정호수 한화콘도 세미나실에서 친절서비스 워크샵을 실시했다.

교원과 행정 및 진료지원 부서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친절서비스 워크샵은 지난 2월 실시된 교수 워크샵에서 제기된 교원 친절 교육의 필요성과 함께 원내에서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친절서비스 분위기에 따라 리더가 솔선수범하기 위해 실시됐다.

첫번째 강의는 커뮤니케이션 클리닉 원장이며 러닝메이트 대표인 공문선 강사의 진행으로 “Good to Great Leadership”를 주제오 “리더쉽 패러다임의 변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두번째 강의는 전경혜 서비스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강의, 세번째 강의는 임소라 서비스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의 의사와 환자의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서비스 워크샵은 딱딱하고 지루한 강의가 아닌 율동과 손동작 등으로 함께 하는 시간이었고 병원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사례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고객감동의 병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는 의정부성모병원은 원내 친절강사들의 교육을 통하여 서비스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고 병원의 독특한 서비스 문화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현장에 정착되도록 하기 위해 고객 최접점 부서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부서별로 친절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은 병원 발전에 관한 의견 나눔을 통해 의정부성모병원에 대한 교직원들의 진한 애정을 확인할 수 있던 시간이었으며 자연과 함께 하는 재충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참석자들은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