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반대운동을 펼치고 있는 네티즌들이 29일 광화문 교보빌딩 앞 촛불집회에 이어 보건복지부장관 및 연금관리공단 이사장에 대한 고발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촛불집회에 참석한 김선태 납세자연맹회장은 "열린우리당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시위 돌입과 함께 대대적인 홍보운동을 시작할 것"이라며 "국민연금관리공단 이사장과 보건복지부장관을 상대로 전 국민 고발운동에도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들 네티즌들은 6월에 정식 집회신고를 통해 본격적인 저항운동을 펼치겠다고 밝히고 있어 그 파장은 일파만파로 번질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국민연금의 8가지 비밀"이라는 글이 유포되면서 시작된 네티즌들의 국민연금 반대운동이 단 시간 내 조직적 저항으로까지 확산되고 있어 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단순히 국민연금에 대한 문제 제기 차원을 넘어서 폐지운동으로 확산되고 있어 상황에 따라서는 법에 호소하는 일까지 발생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29일 촛불집회의 경우 참가자들의 대부분이 인터넷이나 언론 보도를 통해 소식을 접하고 자발적으로 모인 네티즌들이었다는 점이다
이들은 집회에서 "정부와 국민연금관리공단이 국민연금비용은 강제집행 하면서도, 실효성 없는 수급체계로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현행 국민연금제도를 즉각 폐지하고, 원하는 사람만 등록해 연금비용을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집회에 참석한 전행수씨(부천시 원종동)는 "현재 국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강제징수가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음에도 복지부장관이나 연금공단 이사장은 남의 일 보듯 하고 있다"며 "이는 잘못된 국민연금 정책을 무조건 추진해 놓고 문제가 발생하니 국민만 죽으라하는 것과 무엇이 다르냐"고 흥분했다.

그는 또 "이런 문제의 책임은 복지부장관과 연금공단 이사장이 져야 하며 만약 사퇴하지 않으면 국민들의 단결된 힘을 모아 고발조치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필선씨(노원구 하계동)는 "이는 제도를 도입한 때와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며 "국민연금이 진짜 필요한 제도인지, 또 문제는 없는지 국민투표를 붙여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여간 온라인 상에서 불붙은 국민연금 문제는 복지부와 연금공단의 해명과 홍보에도 불구하고 계속 확산되고 있어 그 불꽃이 어디로 튈지 여전히 뜨거운 감자임에는 분명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