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보고 뉴질랜드에서만 채취되는 녹색입홍합은 친환경 식품으로 수분이 83%로 가장 많고 9.7%의 단백질, 1.2%의 지방, 4% 탄수화물로 구성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중 주목받고 있는 성분이 지방산과 비타민 및 무기질이다.

고도 불포화 지방산인 EPA와 DHA를 비롯 비타민 A와 비타민 B2 및 타우린이 함유돼 있다.

미국심장협회 (AHA) 는 지난 해 최소한 주 2회는 연어나 참치를 먹도록 권유한 바 있다. 이는 어유가 풍부한 생선에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협회가 일반적인 지침을 벗어나 특정 식품을 권유하기는 처음이어서 화제가 됐다.

여러 임상시험 연구결과도 속속 나오고 있다. 이에 따르면 오메가-3의 경우 염증질환 등에 항염 작용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녹색입홍합에 포함된 항염 작용물질 오메가-3성분이 관절개선과의 연관관계가 있는지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돼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선 건식업체 웰빙건강클럽(02-2213-3813)이 뉴질랜드 청정지역에 서식하는 거대 홍합의 일종인 녹색입홍합을 동결건조공법으로 만든 특수영양식품 "녹색입홍합-리프드머셀" 브랜드를 수입해 관심을 끌고 있다.

뉴질랜즈의 All Green 사가 생산한 이 제품은 홍합을 동결건조 시킨 후 특수제조공법으로 만들어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EPA, DHA, ETA, OTA 등)이 여타 제품에 비해 상당히 높아 리프드머셀성분 함량이 83%로 달하는 특수영양식품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국내 시판중인 타사제품의 경우 기껏해야 리프드머셀성분이 50%에 그치고 있다”며 “자사 수입제품은 이보다 월등이 높아 건식제품으로서는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