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과 (사)보건산업벤처협회(회장 박인출)는 보건산업벤처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하여 기업설명회(IR)를 오는 6일(목) 벤처협회 회의실에서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진흥원으로부터 기술성평가와 벤처기업 확인평가를 받은 기업 중 천연물을 이용한 신약과 기능성식품개발을 추진중인 (주)엠젠바이오 등 4개 우수벤처기업과 진흥원과 투자업무협약을 체결한 현대기술투자(주) 등 9개 벤처캐피탈기관이 참여한다.

또한, 설명회에서 벤처기업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우수성 및 시장성 등을 설명하고, 캐피탈기관 투자심사관과 현장에서 투자업무를 협의하게 된다.

한편 이번 기업설명회에 참여하는 벤처기업은 ▶(주)엠젠바이오 : 형질전환 복제돼지를 이용한 치료용 단백질 및 장기이식용 돼지 생산기술 ▶(주)바이오리더스 : GRAS유산균균체 표면발현기술 및 이를 이용한 면역증강 유산균제제 등 ▶(주)엘컴사이언스 : 천연물 유래 신기능성 바이오소재 및 천연물신약 개약 ▶(주)바이오시너젠 : 천연물을 이용한 치매치료재 개발 등 4개 업체이다.벤처캐피탈기관은 ▶UTC벤처(주), 현대기술투자(주), 한국기술투자(주), 새롬벤처투자(주), 삼성벤처투자(주), 한국바이오기술투자(주), KTB네트워크(주), 국민창업투자(주), 한솔창업투자(주) 등 9개 기관이다.

진흥원관계자는 이번 기업설명회에서 보건산업벤처기업에 대한 많은 투자유치가 성사되기를 바라는 한편, 이와 같은 기업설명회를 금년 중 2∼3차례 더 개최, 보건산업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유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