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약품(대표 류국현)은 최근 우차신기환(牛車腎氣丸) 처방인 "로커엘정"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로커엘정은 지황, 산수유, 산약, 택사, 복령, 목단피, 우슬, 차전자, 계피, 정제부자 등을 복합 처방한 한약 정제다.

이 제품은 불규칙한 생활과 각종 공해 및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신장이 약해 허리가 무겁고 다리에 부종이 있으며, 소변을 자주 보거나 소변을 보아도 개운치 않고 입이 마르는 등의 증상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로커엘정은 팔미지황환에 우슬, 차전자를 보강해 효과를 한층 강화한 순수한방 생약제제로서 발목부터 차오르는 찬기운과 부종 완화 효능이 탁월하며, 또한 하소증이라 하여 신성당뇨병과 신장이 약해 허리, 다리가 아프고 부을 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방에서 신음(腎陰)을 보충하는 대표방이 육미지황환이며 신양(腎陽)을 대표하는 처방은 팔미지황환이다.

또한, 피로하기 쉽고, 사지가 냉해지기 쉽고, 요량감소 또는 다뇨로 구갈이 있는 요통, 하지통, 저림, 노인의 침침한 눈, 가려움, 배뇨곤란, 빈뇨, 부종 등의 완화에도 로커엘정이 효과적이라는 것.

정우약품 마케팅 담당자는 "기존의 한약들은 달여서 복용이 불편했으나 이를 간단한 정제로 개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한방을 선호하는 환자는 물론 이에 거부감을 갖는 환자들에게도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