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약사,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보건의료학생 및 보건의료 종사자 등 보건의료인 562인이 8일 민주노동당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민노당 당사에서 가졌다.

이들은 민중의 피땀으로 경제발전을 이룩하고 민중의 힘으로 한국사회를 일으켜 세웠지만 만신창이 되어버린 민중의 건강은 항상 우선순위에서 제외되었다며 민중의 건강과 생명이 위협받고 있는 지금, 공공의료를 실현하고 무상의료를 달성하기 위해 민주노동당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임준(의사), 김용진(치과의사), 장재혁(한의사), 최인순, 리병도, 황해평(약사)씨 등이 가운을 입고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노회찬 민주노동당 중앙선대본부장은 연일 계속되는 각계각층의 지지선이 신선한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민주노동당의 복지정책 가운데 무상의료가 으뜸이 되는 정책이라는 점에서 오늘 의 지지선언은 대단히 큰 상징적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노 본부장은 또 민주노동당은 민중들의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까지 책임지려는 당으로서 오늘 보건의료인들의 지지선언을 받들어 무상의료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파구에서 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리병도씨는 무상의료를 실현할 정당은 민주노동당뿐이고 생명을 다루는 보건의료인으로서 전쟁에 반대하는 정당인 민주노동당이 지지하게됐다며 미약하나마 오늘에 지지선언을 통해 힘을 모아 파병을 막아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보건의료인 562명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민중의 건강과 생명, 민주주의와 평화의 일보전진은 당면 총선에서 민주노동당 지지로부터 출발해야 한다며 진보정치는 먼 미래의 일이 아니고, 우리가 당장 실현해야할 이 시대의 가장 우선적인 가치임을 믿으며 우리 보건의료인들은 민주노동당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지지선언문 및 선언자 명단은 자료실 참조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