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전자상거래 전문업체인 ㈜메디온(www.medion.co.kr)이 유산균주인 락토바실루스 루테리를 주성분으로 한 프리미엄급 유산균제제 "루테리플러스" 마케팅으로 4월 한 달 간 봄맞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행사는 "루테리플러스" 10개를 구매하는 약국에 대해 시식용 샘플 1개와 브리타정수기 (jug타입)을 증정하는 대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실시되는 것.

루테리플러스의 주성분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는 인체의 위, 소장, 대장, 모유, 질 등에서 발견되는 인체 친화적인 내생균이다.

따라서 루테라플러스는 인체의 장벽에 강하게 흡착, 유해균인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등은 무력화시키지만 유익균은 오히려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루테리 유산균은 남북아메리카, 유럽, 호주, 아시아에서 특허를 받은 21세기 차세대 유산균으로 알려져 있다.

(주)선플러스가 수입하는 루테리플러스는 현재 롯데햄우유와 남양유업에 요구르트와 특수분유의 원료로 납품되고 있다.

(주)선플러스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하고 장기능이 좋지 않은 유소아, 성인, 여성 변비환자들이 이를 섭취했을 경우 크게 개선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며 "유업계와 기존 유산균과 차별화된 제품임을 강조하는 공동마케팅으로 시장규모가 크게 신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