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환자를 세레타이드TM(살메테롤/플루티카손 프로피오네이트 복합성분의 단일기구 흡입제)로 치료할 경우 개별기구 흡입제를 사용할 때보다 응급실 방문/입원의 위험과 이에 따른 의료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미국알레르기천식면역학회(AAAAI)에서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세레타이드를 사용한 천식환자는 개별기구 흡입제를 쓰는 환자에 비해 응급실 방문 및 입원의 위험을 71%, 천식 관련 의료비용을 11%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세레타이드는 갑작스런 천식 증상의 완화를 위한 응급 약물의 필요성을 50%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발표됐다.

이번 연구결과는 세레타이드가 동일 성분들을 개별 기구 흡입제로 각각 투여하는 것 보다 시너지 효과를 강화시켜 환자의 증상개선을 탁월한 효능을 나타내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시애틀 워싱턴 대학의 데이비드 A 스템플(David A Stempel) 박사는 이 연구는 살메테롤/플루티카손 복합 제제를 사용하면 천식으로 인한 입원을 예방하고 궁극적으로 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준다고 말했다.

또한 천식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효율적인 천식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