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약물치료에만 의존하던 고혈압 환자들이 일체의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병용 사용함으로서 뚜렷한 혈압 강하 효과가 나타나는 신개념의 고혈압 조절기가 드디어 국내시장에 첫 시판된다.

일양약품은 미국 FDA가 유일하게 공인한 고혈압 조절기인"레스퍼레이트(RESPeRATE) "의 국내 독점 판매를 개시했다.

아시아 시장에 최초로 국내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 제품은 약물 투여 없이도 고혈압을 낮추는 한편, 기존의 약물치료와 병행하여 일체의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임상적으로 증명된 유일한 제품이다.

미국과 이스라엘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인터큐어사가 개발한 이 제품은 환자의 치료성 유효 호흡운동을 통해 심폐평활근의 확장으로 교감신경의 활성을 감소시켜 말초 혈관주위의 근육을 이완,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흐름을 보다 원할 하게 하여 혈압 강화와 혈류 개선을 촉진시킨다.

미국을 비롯 이태리, 이스라엘 등 3개 국가 12개 병원에서 실시된 임상결과 레스퍼레이트의 작용기전을 통해 하루 15분씩 1주 3회, 8주간 사용 시 평균 14mmHg(수축기 혈압) / 9mmHg(이완기 혈압) (사용 전 157/97 8주 사용 후143/88)의 혈압 강하 효과가 뚜렷했으며, 부작용 또한 일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노년환자 및 높은 혈압 수치를 나타내는 환자에게서도 크게 혈압이 저하되었을 뿐만 아니라, 기타의 약물요법 및 운동·식이요법과도 안전하게 병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치료 효과가 상승할 수 있다.

미국 St.lukes Medical Center William Elliott박사는 레스퍼레이트는 사용하기가 간편하면서도 어떤 부작용도 없이 뚜렷한 혈압의 저하를 가져 왔다고 밝혔다.

또 MHS(Midwest Heart Specialists) Joseph Mark 박사는 환자들이 정말 만족하고 좋아한다. 『레스퍼레이트』는 환자들의 혈압 관리에 매우 유용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일양약품 유태숙 대표는 지난해12월 대한고혈압학회 주관으로 열린 고혈압 주간 학술 심포지움에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을 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고 밝히고 금번 KFDA승인을 거쳐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 제품은 고혈압 환자의 약 70%가 실패하고 있는 혈압조절에 획기적인 전기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했다.

또한 곧 국내 6개 대학 종합 병원에서 레스퍼레이트의 임상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히고 향후 국내 의료산업은 선진국처럼 QOL을 높이는 의약품 및 의료기 산업이 비약적인 발전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