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의료원장: 최영식 신부)이 직할기관의 주임교수 및 임상과장을 대상으로 의료경영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의료경영아카데미는 기관의 미래 경쟁력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병원 경영자로 하여금 경영 마인드의 함양과 최신 경영기법 습득 및 현장적용을 통해 보다 질 높고 선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질과 역량을 갖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열린다.

강의는 4월 7일부터 6월 23일까지 10주에 걸쳐 ▶21세기 경영 패러다임, ▶병원 전략 경영, ▶의료서비스 마케팅, ▶고객 만족과 환자관계 관리, ▶의료분쟁과 위기관리, ▶건강보험 급여와 진료비 관리, ▶병원조직의 특성과 인적자원관리, ▶자료분석과 의사결정, ▶의사경영자의 리더십, ▶의료환경 변화와 의료기관 경영전략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월요일과 수요일 2일간에 걸쳐 동일한 과목이 개설되어 대상자는 형편에 따라 한번만 출석해도 수료가 가능하다.

특히, 의료경영아카데미는 의료분야 최고의 교수진과 의료 경영자들을 위한 특화된 전문 컨텐츠를 제공하며, 다양한 멀티미디어 활용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교육비는 전액 기관에서 부담하며 개강식은 4월 7일 수요일 오후 7시에 성의교정 202호 강의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