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및 알레르기 예방운동본부(www.wadpo.or.kr 사무총장 최병휘 중앙대 의대 내과)는 제 6회 세계 천식의 날 기념 학술연구비를 지원키로 하고 의료진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지난해에 이어 2 회째로 계속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천식 및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예방과 대처에 관해 의사, 의료진은 물론 일반인들의 관심과 이해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는"흡연 및 간접흡연이 천식과 알레르기 질환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연구과제로 공모하여, 한양의대 오재원 교수 등이 제출한"부모에 의한 간접흡연이 유아기 알레르기 천식과 아토피피부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가 채택된 바 있다.

이번 연구비 공모의 주제는"천식 및 알레르기 예방"으로 이와관련된 것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연구비 신청은 4월 12일부터 19일까지 받으며,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1년간 1천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연구비 신청 양식 다운로드 및 공모관련 자세한 내용은 천식 및 알레르기 예방운동본부 홈페이지(www.wadpo.or.kr)를 참조하면 된다.

천식 및 알레르기 예방운동본부는 지난 98년 제1회 세계 천식의 날을 맞아 "대한 천식 및 알레르기학회와 대한소아알레르기 및 호흡기학회가 주도해 설립한 단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