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임상경영약학회(회장 안재성, PAACM)는 오는 15일 오후 1시부터 서울시청 시민청 지하2층 워크샵룸에서 회원 약사들 상호간 친목 도모 및 실력 향상을 위한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올해로 창립 4주년째인 PAACM는 ‘약사의 전문성 함양과 집단지성 계발을 선도하고, 회원간 정보 교류 및 교제를 통해, 국민 건강 문화를 선도하는 건강 지킴이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한 행복한 약사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목적으로 자기 실명을 드러내는 책임감 있는 온라인 카페( http://cafe.daum.net/PAACM)를 통해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해부생리학/병태생리학/약리학 온라인 집단스터디 및 전문서적 끝장내기 프로젝트, 집단 독서, 정기산행 등으로 약사들의 교류 및 전문성 함양과 집단지성 개발을 선도하고 있으며, 정기세미나, 미니세미나, 산행 및 MT등의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서 약사간 교류와 친목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2014년 제2차 정기세미나는 전문서적 끝장내기 프로젝트를 통해 회원들이 같이 공부했던 ‘약국에서 써본 약 이야기’의 저자 박정완 약사의 특강과 여름철 빈발 질환인‘ 피부과 질환 특집’으로 꾸며진다. 또한 약사라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 보았을 내용을 주제로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주고 받는 토크쇼도 마련됐다.

세미나 일정

약국에서 쓰는 약 이야기 박 정완 약사
여름철 피부질환과 적용 약물 김 현미 약사
피부질환 영양요법의 실제 김 영아 약사
토크쇼 고민을 털어보아요 김 혜영 약사

전국 모든 약사에게 개방된 이번 세미나의 참여비용은 5만원(저녁 식사 포함)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안재성 PAACM 회장(jscade@hanmail.net 010-7355-7575)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