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건강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폭넓어지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어린이날 선물도 값비싼 장난감이나 게임기 대신 아이의 건강을 챙겨주는 제품이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하는 추세다. 성장기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기능성 가방, 캠핑족을 위한 아웃도어 제품 등의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면서 관련 업계도 신제품을 선보이거나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필수 영양소는 물론, 맛과 재미까지! 1석 3조 건강기능식품
자녀의 발육과 성장을 돕는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은 영양은 기본,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잘 먹을 수 있어야 한다. 최근에는 두뇌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면역력 향상을 위한 홍삼 등을 과일 맛의 먹기 편한 제형으로 만들어 맛과 재미까지 한 번에 잡은 제품들이 눈에 띈다.

호주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의 전통과 기술로 만든 세노비스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키즈’는 성장기 아이의 두뇌와 눈 건강을 한 번에 챙겨주는 ‘츄어블 오메가-3’를 선보였다. 뇌세포 및 망막의 주요 구성성분인 DHA가 풍부한 오메가-3 540mg과 눈의 정상적인 시각기능을 도와주는 베타카로틴 1mg을 함유했다. 비린내가 없는 상큼한 오렌지 맛과 귀여운 바다동물 모양 캡슐로 아이들이 더욱 맛있게 즐기면서 섭취할 수 있다.

세노비스 홈페이지(www.cenovis.co.kr)에서 오는 19일까지 ‘피오와 함께 떠나는 바다 대탐험’이라는 재미있는 주제로 성장기 아이의 두뇌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에 대해 배우고 제품 무료체험 기회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부산점 지하 1층 정문에 마련된 세노비스 키즈 포토존에서 피오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는 어린이 고객에게 ‘츄어블 오메가-3’ 무료 체험팩을 증정한다.

LG생명과학의 ‘리튠키즈홍삼플러스’는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고함량 함유된 홍삼농축액이다. 활기찬 신체활동을 위해 비타민B1, B2가 1일 섭취기준 대비 100% 들어있으며, 유산균과 아미노산 등도 골고루 함유돼 있어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홍삼 특유의 쓴맛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유기농메이플시럽과 국산 딸기 및 배 농축액을 더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예쁜 캐릭터를 활용해 더욱 즐겁게 섭취할 수 있다.

세노비스 키즈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어린이날 선물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원하면서 건강에 도움까지 줄 수 있는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세노비스 키즈에서 ‘츄어블 오메가-3’ 출시 기념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재미와 정보를 얻으며 즐거운 어린이날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친환경 소재에 바른 자세도 OK! 기능성 가방
휠라코리아는 인기 영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3D 입체 디자인에 국가공인기관으로부터 친환경 제품임을 입증하는 'EQ(Eco-Quality)' 인증 마크를 획득한 책가방 ‘TF 오토봇 시리즈’를 선보였다. 가방 앞판에 성형 몰드를 적용해 수납물의 무게나 외부 충격으로 인한 뒤틀림을 줄여 착용감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등•허리 라인과 가방의 밀착감을 높여 무리한 하중이 몸에 가해지지 않고 성장기 아이들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휠라코리아는 ‘휠라 아웃도어’와 ‘휠라 키즈’가 연합해 최고급 캠핑 장비와 캠핑장을 제공하는 1박2일 무료 캠핑체험 행사인 ‘휠라 패밀리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여주 참숯마을 오토캠핑장에서 개최되며, 5일까지 휠라 아웃도어 및 키즈 전 매장의 구매 고객 중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팀의 가족에게 특별한 캠핑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활동량 많은 아이의 발을 편안하게! 기능성 운동화
개구쟁이 아이의 야외활동을 위해 착화감과 안정감, 통풍성이 탁월한 프로스펙스 ‘W 레이어 키즈’를 추천한다. 연아 운동화로 잘 알려진 W 라이트 레이어의 아동 버전으로 출시된 ‘W 레이어 키즈’는 밑창에 피라미드솔 구조가 충격을 흡수 및 분산시켜 안정적이고 유연한 구름보행을 유도한다. 봄부터 여름까지 신을 수 있도록 갑피는 통풍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사용했으며 오래 신어도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전한다.

야외에서 도심까지 실용적으로 폭넓게! 방수성이 뛰어난 점퍼
MBC ‘아빠 어디가’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캠핑족도 증가하는 가운데, 아웃도어 제품도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봄철부터 여름철까지의 잦은 비와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방수 재킷이 인기다.

노스페이스가 작은 탐험가를 테마로 선보인 ‘키즈 재스퍼 재킷’은 산행을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외출복으로 폭넓게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바람막이다. 독자 개발한 하이벤트 소재를 사용해 방수성과 투습성이 우수하다. 블랙, 레드, 블루, 그린, 오렌지 등 생동감 있는 컬러로 출시됐다.

금강제화가 수입 전개하는 북유럽 노르웨이 아웃도어 브랜드인 ‘헬리한센’이 선보인 아동용 방수 재킷은 방수 소재 헬리테크로 만든 제품으로, 비와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며 강력한 투습력으로 습기가 안쪽으로 차지 않는 기능성을 갖췄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