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 오흥주)이 프리미엄 구강청결제인 동국덴탈프로젝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동국덴탈프로젝트는 입속 세균(뮤탄스균) 살균, 입냄새 제거 등 기존의 구강청결제의 효능에, 입속 니코틴농도의 감소와, 치주염, 치은염 등 구강질환의 예방 효과가 추가되어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또한 구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홍삼, 감초, 유백피 등 한방추출물을 가미해 한국인의 생활건강에 맞춘 한국형 구강청결제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덴탈프로젝트는 가글을 한 후 뱉어내면 구강 내 이물질이 흡착되어 함께 배출되며, 이러한 흡착과정에서 세균이나 니코틴, 음식물 찌꺼기 등이 살균되거나 감소하는 것”이라고 밝히며, “이처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제품 특성은 소비자들이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현재 동국덴탈프로젝트를 GS홈쇼핑과 롯데백화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환 중 하나가 구강질환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구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구강청결제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인 구강관리 방법으로 양치질이 있지만, 양치질을 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칫솔이 닿기 힘든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구강청결제가 효과적이라는 점 때문에 점차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