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한국약학교육협의회는 지난 18일 충복 오송 KOHI 나래실에서 약학대학 학생들의 약무행정 실무실습 교육의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KOHI)과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사장 김대경, 약교협)는 지난 18일 충복 오송 KOHI 나래실에서 약학대학 학생들의 약무행정 실무실습 교육의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실무실습 교육자의 자격기준, ▲실무실습 교육비 및 교육환경 협력, ▲교육인원 수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용을 위한 상호협력 등 약학대학 약무행정 실무실습 교육 교류사업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KOHI 이상용 원장은 “최근 보건의료산업이 신 성장동력사업으로 국가적 주목을 받으면서 보건분야 전문인력의 역할이 중요하며, 약대 학생들의 실무실습 교육과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상호협력·교류 활동을 강화하며 약대 학생들의 전문성과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KOHI는 교육노하우를 제공하고, 약무행정 실무실습 교육 프로그램 및 운영에 적극 협력해 제약산업 고도화 및 전문인력 양성 사업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