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내달 20일부터 21일까지 부산해운대백병원 대강당에서 전국 병원을 대상으로 ‘병원 홍보전문가 양성’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갈수록 치열해져만 가는 병원간의 경쟁에서 홍보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효과적인 병원홍보를 통한 병원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병원홍보 전략과 보도되는 병원홍보 기사쓰기 등 병원홍보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연들이 있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복잡한 의료광고에 대한 법적이해를 돕고 병원 홍보담당자에게 필요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내용도 깊이 있게 다루는 등 병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1박2일로 진행되는 연수교육 기간 동안에는 ▲ 소셜미디어와 병원홍보(김현정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 병원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이지수 엔자임 이사) ▲ 보도되는 병원홍보 기사쓰기(이현우 동의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 병원 이해관계자에 대한 PR(신현희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연구원) ▲ 언론을 통한 효과적 홍보 방안(김용배 팬커뮤니케이션 대표) ▲ 병원홍보의 현황(한국병원홍보협회) ▲ 적법한 의료광고를 위한 법적 이해(오승준 법무법인 대세 변호사) ▲ 병원 홍보 담당자가 꼭 알아야할 지적 재산권(최경선 변호사)과 같은 강연이 참석자들에게 전달 될 것이다.

접수는 대한병원협회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kha.or.kr)를 통해 6월 29일(금)까지이며 등록 및 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협회 국제학술국(전화: 02-705-924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