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1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백신‧치료제‧원부자재 개발 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2022년도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9월에 개최했던 ‘백신‧치료제‧원부자재 기업지원 설명회(R&D 및 특허 분야)’에 이은 두 번째 설명회로, K-글로벌 백신 허브 구축 및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관련 전반적인 정부 지원사업의 세부내용에 대해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현재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를 개발 중인 기업을 포함하여 백신‧원부자재를 개발‧생산하는 기업과 연구기관, 관련 협회 등이 참석했으며, 백신‧치료제 관련 기초연구‧전임상 및 임상-생산‧판매 등 전(全) 단계에 걸친 2022년도 주요 지원사업에 대해 각 부처 사업 담당자가 직접 설명하고 관련 질의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설명회에서 이강호 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단장은 “국산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신속 개발 및 글로벌 백신 허브 구축을 위해서는 산‧학‧연과 정부 간 유기적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우리나라가 세계 백신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범정부적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설명회와 같이 앞으로도 기업 등에게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애로사항이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