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폐경기 건강 6판'

그동안 폐경 호르몬 치료의 여러 장단점에 대한 많은 연구와 홍보가 있어 왔고, 이에 따라 과도한 위험성에 대해 많은 오해가 사라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호르몬 치료를 꺼리고, 힘들어도 참거나 민간요법 등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폐경 여성을 상대로 한 설문에서 70%에 달하는 여성들이 폐경기 증상이 괴로우며,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면서도 병원을 찾거나 이에 대한 상담을 하지 않는 것으로 보고됐다.

대한폐경학회에서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맞이하는 폐경이라는 시기를 슬기롭고 건강하게 대처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일반인들을 위한 지침서를 발간하기 시작해 2021년 '폐경기 건강 6판'까지 출간을 하게 됐다.

이 책은 전문소생술 과정에 필요한 지식과 술기 및 팀 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생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특히 전문소생술 과정에서 일어나는 흔한 문제점들, 치료과정에 놓치거나 간과하기 쉬웠던 문제들을 Information과 주의 표시를 넣어 한번 더 숙지할 수 있도록 표시했다.

대한폐경학회 회장 채희동 교수는(서울아산병원) “최근 의학 지식을 토대로 더욱더 정확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폐경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지침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자는 이번 폐경기 건강 6판이 폐경기를 앞두고 있거나, 폐경기를 겪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했다.

Chapter 1 또다른 시작, 폐경 알아보기

Chapter 2 폐경과 몸의 변화

Chapter 3 조기폐경

Chapter 4 폐경의 진단

Chapter 5 폐경과 심혈관질환

Chapter 6 폐경과 뇌기능

Chapter 7 폐경과 비뇨생식기

Chapter 8 폐경과 골다공증

Chapter 9 폐경과 성생활

Chapter 10 폐경호르몬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Chapter 11 폐경 호르몬 치료의 장단점을 알아봅시다

Chapter 12 폐경기에 호르몬 치료 이외 대체요법

Chapter 13 폐경 여성을 위한 식생활

Chapter 14 폐경 여성에게 적합한 운동은? 

Chapter 15 폐경과 여성암

Chapter 16 폐경 후 흔히 접하는 부인과 질환

-구성

저자 : 대한폐경학회
페이지 : 212
정가 : 15,000원
판형 : 152*225
구입 : 군자출판사 www.koonja.co.kr (tel : 070-4458-7806)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